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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센터 이용약관 사이버센터 서비스 이용약관을 안내해 드립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넷 사이버 센터를 통해 보험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함)를 제공하는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하 "이용자"라 함)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의 종류)

  •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회서비스(계약내역, 보장내역, 지급금조회, 납입내역조회, 변액조회, 사고보험금 조회, 증명서발급 등)
    2. 대출서비스(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계약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
    3. 입출금 서비스(계속보험료 납입 및 추가납입, 배당금 청구/수령, 휴면보험금 청구/수령 등)
    4. 고객 정보 변경 서비스(주소, 전화번호, 고객계좌변경 등)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사이버센터 서비스
  •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계약의 성립)

아래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의 계약이 성립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고객센터나 지점을 방문하여 서면으로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고 오렌지라이프생명 사이버센터에 접속하여 사이버센터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에 전자적 방법으로 동의해야 합니다.
  • 기존에 전자금융서비스를 신청했던 이용자는 오렌지라이프생명 사이버센터에 접속하여 전자적 방법에 의하여 사이버센터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 하며 별도의 신청서 작성은 요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동조 제1항 또는 제2항을 확인하고 승인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4 조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가 정하며 이는 인터넷상에 공지됩니다. 회사 사정에 따라 이용 시간을 일부 제한하거나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수수료 부담)

  •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구체적인 수수료, 수수료 부가 방법 등은 회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은행, VAN사업자, 통신업체 등)사이에 체결한 협약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는 수수료의 범위 내에서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의합니다.

제 6 조 (사고, 신고에 관한 사항)

  • 이용자는 서비스에 관한 접근매체가 도난, 분실, 도용, 위조 또는 변조된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한다.
  • 제1항의 통지는 회사가 이를 접수한 즉시 그 효력이 발생한다.
  • 이용자가 제1항의 통지를 철회할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건물훼손,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이용자의 거래지시를 처리할 수 없거나 처리가 지연될 경우 동 사실과 사유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보하며, 정상적인 사이버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한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제 7 조 (손실부담 및 면책사항)

  •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한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사이버서비스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은 경우에는 회사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보상한다.

제 8 조 (약관의 변경 등)

  •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해당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로서 회사가 지정하는 대체장치를 포함한다. 이하 이조에서 같다.)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등 이용자와 사전에 합의된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한다.
  • 제1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적 장치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회사는 제3항에 따른 기간 동안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교부를 요청하는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약관을 조회하고 다운로드(화면출력을 포함한다)받을 수 있도록 한다.

제 9 조 (이용자정보에 대한 비밀보장)

  •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수행함에 있어 알게 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한다. 
    1. 이용자의 인적사항
    2. 계좌, 접근매체 및 서비스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

제 10 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이용자는 서비스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 회사는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한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며, 그 연락처(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등을 말한다)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알린다.
  •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회사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제 11 조 (약관적용의 우선순위 등)

  • 사이버서비스에 관해서는 이 약관을 우선 적용하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회사가 정한 지침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 12 조 (준거법)

  •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 이 약관에 의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소송의 필요가 생긴 경우에는 그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한 바에 따른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9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8년 9월 3일 전 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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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이력

개정이력
처리일자 개정사유 개정내용
2018.09.03 회사명 변경에 따른 변경사항 반영 본 페이지 내용과 동일
2017.09.03 사이버센터 이용약관 제정 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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