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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권리안내문

오렌지라이프 고객권리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등의 목적 또는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제공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 고객님은 상품소개 등의 목적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공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 부가서비스 및 신상품 정보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객권리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고객님은 법 제35조에 따라 회사가 본인 정보를 생명보험협회, 신용조회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회사가 제공한 고객님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님은 법 제36조에 따라 회사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 중지하는 경우에는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것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님은 법 제 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생명보험협회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 방법
    - 유선 : 02)1588-5005
    - 당사 내방 : 가까운 고객센터 및 지점에서 신청
    - 인터넷 : 홈페이지(https://www.orangelife.co.kr) 인터넷 창구로 신청
    - 신청자 제한 : 신청은 신용정보주체인 본인에 한함
    - 신규거래 고객님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동의 철회)
  •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요구 
    고객님은 법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님은 법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 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신용정보관리·보호인 또는 생명보험협회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02-2200-9613
  • 생명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1332 (국번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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