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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제도

오렌지라이프 계약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평생서비스 제도

한 가정과 한 명의 재무상담사(Financial Consultant : FC)를 1:1로 맺어 고객에게 평생 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보험주치의 제도로써, 최초의 담당 FC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빠른 시일 내에 우수한 자질을 갖춘 담당자를 지정해 드립니다. 새로운 담당자는 보험상품을 비롯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해 드리며, 고객님의 계약유지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립니다.

보험료자동이체 제도

  • 보험료를 자동이체로 납입하시면 보험료의 1%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저축성 보험은 제외됨), 예금통장에 잔액만 있으면 지정된 날짜에 자동인출 납입되므로 연체되거나 효력상실 될 염려가 없습니다.
  •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해당 이체 일자에 미인출 시 이체일 이후 5일 단위로 (5,10,15,20,25,마지막 날) 재인출 되오니, 통장 잔액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신청 등 기타 문의는 콜센터(1588-5005) 또는 지점으로 문의하시면 친철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부활제도

간편부활(효력회복)제도

간편부활(효력회복)제도는 효력상실된 계약에 한하여 보험계약자가 부활(효력회복)을 원하실 경우 효력상실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실효 해당월 말일까지) 부활(효력회복)보험료를 납입하시면 부활(효력회복)절차 및 연체이자 없이 정상처리 해드리는 제도입니다.

일반부활(효력회복)제도

  • 일반부활(효력회복)제도는 보험료 납입 연체로 효력이 상실되었다 하더라도 해지 환급금을 받지 않는 경우에 효력상실일로부터 3년(단, 일부 계약은 약관에 따라 3개월간만 부활청약 가능) 이내에 연체된 보험료와 보험상품별로 회사가 정한 이율로 계산된 금액(연체 이자)을 가산하여 납입하고 부활(효력회복)하는 제도로 회사의 심사결과에 따라 부활(효력회복)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 변경부활(효력회복)제도는 계약내용을 변경하면서 동시에 부활(효력회복)을 진행하는 제도로 주계약 및 특약의 감액, 특약해지, 납입기간 및 보험기간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부활(효력회복)가능 기간 및 심사기준은 일반부활(효력회복)과 동일합니다. (단, 납입주기, 납입기간, 보험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

감액완납 제도

  • 생명보험의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을 할 수 없는 경우, 변경 당시의 해지환급금을 일시납 보험료 재원으로 하여 보험기간은 그대로 유지한 채, 보험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보험가입금액을 감액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 계약자는 회사의 승낙을 얻어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중단하고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계약에 대해서는 특약이 유지 및 부가될 수 없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제도

  • 계약자가 경제사정으로 인하여 일시에 소액 가계성 자금이 필요하게 되거나, 보험료 납입이 곤란하게 되는 경우 이 계약의 기본(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대출이 가능한 제도로 상품에 따라 차등이율이 적용됩니다.
  • 일반상품은 기본(해지)환급금의 90%, 변액상품은 주계약 해지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이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로 내방하시면 직접 수령이 가능하며, 콜센터(1588-5005)또는 지점으로 접수하시면 통장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급시기는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접수일+3일(영업일 기준)이내로 수령이 가능 합니다.
  • 청구할 때 구비서류는 제지급금 구비서류표를 참고하세요.

계약종합안내 제도

계약자에게 매년1회 보험계약내용, 배당내역, 준비금의 규모, 회사의 재무상태 등을 종합하여 우편 또는 E-Mail 로 안내하는 서비스 입니다.

휴면보험금 지급 제도

휴면보험금이란 해지, 만기 등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2015.3.11 이전 해지(효력상실) 또는 만기된 계약은 2년]이 경과하여 소멸시효가 된 계약에 대해 계약자(만기휴면보험금의 경우 수익자)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을 말합니다. 휴면계약이 있는 경우 계약자(만기휴면보험금의 경우 수익자) 본인이 당사 고객센터를 내방하시거나 콜센터(1588-5005)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RS서비스 제도

계약내용 문의 시 상담원연결까지 통화량에 따라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계약사항의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증권번호를 알고 계시면 더욱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일부서비스는 보안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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