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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제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오렌지라이프,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모바일 증권발행 서비스 실시

    오렌지라이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자체 개발 구축함으로써 위변조 차단과 진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등 강력한 정보보안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증권발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금융거래 편의성 향상에 노력

  • 고객컨설턴트 제도를 통한 보험금청구 편의성 향상 등 소비자 금융거래 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 컨설턴트들의 모바일, 콜센터, 홈페이지 등 채널별 보장안내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 관점 진단을 통해 보이는 ARS 를 활용한 청구방법 안내, 빈도 높은 수술/질병보장 시각화 안내, 모바일 맞춤형 구비서류 안내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개선 제안이 이뤄졌고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 적용할 계획

  • 모바일센터, 지문인증을 통한 간편한 보험 서비스 제공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각종 입출금 서비스는 물론 365일 24시간 보험계약조회, 사고보험금 예상조회, 고객정보변경,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한 모바일센터를 간편한 지문인증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 계약변경 업무 "One-Stop 서비스" 시행

    고객의 기존 계약에 대한 계약자 변경, 수익자 변경 등 계약 변경 업무 시 분사 심사 및 승인절차 없이 지점 One-stop 처리를 통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

  •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오렌지 금융교실' 운영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에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돕기 위해 오렌지라이프 현장 금융전문가인 FC(재정컨설턴트)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오렌지 금융교실'을 운영하며, 전국 55개 학교에서 150회에 걸쳐 4,500 여 학생을 대상으로 용돈관리, 지역경제, 진로탐색 등 실생활과 밀접한 금융교육 실시

  • 고객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고객컨설턴트 제도' 운영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적이고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고객컨설턴트' 제도를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오렌지라이프만의 '고객컨설턴트제도'는 고객컨설턴트의 의경 청취에 그치지 않고 고객컨설턴트가 회사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고민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에 기여

  • 오렌지라이프,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정량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에서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 △어감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총 8개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특히 고객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고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등 수요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 ING생명, 업계 최초 건강증진형 보험 출시 등 국민건강 증진 정책에 적극 동참

    ING생명은 고객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체력인증 및 걷기운동 프로그램의 목표를 달성하는 경우 보험료를 환급해 주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출시하는 등 금융당국의 헬스케어 서비스 및 보험산업의 융복합 활성화 정책, 체육당국의 국민 체력 증진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음

  • 2018년, 선제적•자발적 소비자보호 문화정착을 위한 ‘소비자보호의 날 3.0’ 실시

    매월 셋 째 월요일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비자보호의 날 프로그램 운영으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 및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사적 소비자보호 거버넌스 체계 내재화를 통해 현장이 주도하는 선제적,자발적 소비자보호 중심 문화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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